여름 휴가 계획을 준비하면서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비지니스 탑승권을 발권한 과정을 기록해 보았습니다.
요약: 시애틀 출발, 취리히 in, 프랑크푸르트 out
- SEA – ZRH: Air Canada (Aeroplan 70k) – AMEX MR 전환
- FRA – SEA: Alaska (Mileage Plan 70k) – BoA Alaska 카드 사인업 보너스
제가 발권한 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.
마일리지 좌석 검색: Seats.aero (링크)
Seats.aero 에서는 손쉽게 마일리지 좌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. Pro 결제 없이도 60일 이내의 좌석은 검색이 가능합니다. 저는 3개월 이상 남은 상태라 Pro 계정을 사용하였습니다. 필요할 때만 한 달 9.99달러만 결제해도 충분히 돈 값 합니다.

붉은 색 표시된 곳을 눌러서 비지니스 좌석 포인트 가격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. 초록색으로 나오는 가격은 직항이고, 파란색 가격은 경유 티켓입니다.

검색된 티켓들의 오른쪽 (i)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더 볼 수 있습니다. 예시에 나온 표는 알래스카항공을 통해 AA항공편을 예약하는 티켓으로, 필라델피아에서 12시간이나 레이오버해야되는 표입니다.
발권 가능 티켓 선택
현재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/포인트 에 따라 어떤 항공사가 발권 가능한 지 선택해야 합니다. 예를들어 위에 검색된 내용을 순서대로 살펴보면,
- Lufthansa: 미국에서 모으기 힘듭니다. 제휴 카드도 없고, 포인트 중에 전환이 불가능합니다. 루프트한자 탑승으로 적립하거나, 스타얼라이언스(유나이티드, 아시아나 등)을 탑승할 때 적립할 수 밖에 없습니다.
- Aeroplan (Air Canada): AmEx MR, Bilt Rewards, Capital One miles, Chase UR 전환이 가능합니다.
- Alaska: Bilt Rewards 전환만 가능하며, 현재 하와이안과 합병으로 여러가지 제휴 신용카드를 통해 모을 수 있습니다. (BofA Alaska 개인/비지니스, Barclays/Bank of Hawaii Hawaiian 카드)
- American: 전환은 안되지만 citi bank와 Barclays 은행에서 제휴 신용카드를 통해 적립 가능힙니다.
- United: Chase UR, Bilt Rewards가 전환 가능합니다. 또한 Chase 제휴 신용카드로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.
다음의 블로그에서 전체 신용카드 / 항공사 전환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: https://thepointsguy.com/loyalty-programs/credit-card-transfer-partners/
저는 결과적으로 Aeroplan을 통해 Lufthansa의 비지니스 항공권을 발권하였습니다. AMEX MR을 7만 포인트 옮겨서 발권할 수 있었습니다.
Seat.aero가 좋은 점 중의 하나는 Multi-city Code로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. 저의 일정을 찾아볼 때 SEA에서 ZRH로 가는 비행기는 찾았지만 오는 비행기는 일정에 맞춰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. 이때 “EUR” 공항 코드로 유럽 전체의 주요 공항을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.
돌아오는 항공편은 Frankfurt에서 돌아오는 AA 비지니스 항공권을 Alaska Airlines를 통해서 발권하였습니다. 지난번에 연 BoA의 Alaska 개인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인 7만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.
결론
7월말 8월초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Seats.aero 덕분에 비교적 손쉽게 비지니스 마일리지 항공권을 검색하고 발권할 수 있었습니다.
처음이라 글이 서투릅니다. 이해에 감사드리며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!
댓글 남기기